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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-> 개요

- 잘못된 걸음걸이를 교정해서 올바른 자세를 갖게 한다
- 매일 매일의 생체리듬에 상응하는 두뇌활성화 걷기운동법
- 전통무용 및 무예의 보법을 인체생리기전의 원리에 맞춰 개발한 간편 건강관리법
- 운동부족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학생 및 현대인을 위한 효과적인 운동법 

--> 장점

-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(기본원리 익히기 30분)
- 일상생활중에 편하게 작은공간에서도 할 수 있다.
- 하루 최소 10분이면 충분한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.
- 별도의 장비나 시설이 필요하지 않다
- 앞으로 걷고, 전후좌우로 움직이기 때문에신경 및 근골격계의 균형있는 운동 

--> 효과

1. 학습능력 향상 및 수험생 두뇌건강관리
  : 인간의 두뇌는 뇌세포의 연결상태에 따라 회로가 끊임없이 변한다. 보법을 통한 두뇌건강지도(Connectome) 업그레이드는 인지기능-발(足) 및 사고작용-손(手) 등 두뇌 전반을 활성화시켜 학습능력 향상은 물론 집중력강화, 기억력 감퇴 및 치매예방 등 두뇌를 건강하게 해준다.

2. 신체교정
  : 발로 시작되는 올바른 걷기는 그와 연관관계에 있는 다리, 골반, 척추, 견갑골 등에 영향하여 신체를 올바로 교정하고 균형있게 발달하게 함. 전통적으로는 관절개창(關節開暢:관절이 열리고 튼튼하게 한다)의 효과가 있다고 함.

3. 신진대사 기능 강화
   : 보법은 사지말단에서 머리까지 골고루 작용하여 혈액순환을 좋게하며 신진대사기능을 강화하여, 비만 등 대사성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다. 한의학적으로는 오장보사(五臟補瀉)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.

4. 건강한 심신관리
   : 보법에 의해 중추신경계 말초신경계와의 신호체계가 강화되어 인체전반의 기능이 활성화되어 상쾌한 심신을 유지하게 해준다. 인체의 외형(신체, hard)와 내경(장부, soft)가 서로 잘 소통되게 함으로써 육체적, 정신적 건강을 회복. 강화시켜준다. 

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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